티스토리 뷰

국내여행 여기저기 돌아다니기

경북도청 방문기

여행. 돌아다니기 여행 돌아다니기 2018. 10. 18. 22:11
작성일 2018년 10월 18일 목요일

경북도청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도청대로 455
전화번호: 대표 054-880-2114, 행복콜센터 1522-0120
대중교통: 고속버스, 시외버스, 기차(안동역)에서 내려 경북도청방향 버스로 갈아타야 합니다.






경북도청이 대구에서 다른 곳으로 이전했다는 뉴스를 듣고 꼭 방문해 보고 싶었는데 기회가 없어서 방문을 하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방문하게 되어 정말 기뻤습니다. 운전해서 가게 되어 도청을 한바퀴 빙~돌아보았습니다. 어디서 내려서 건물 내부에 들어갈 수 있는지 정보가 없어서 일단 가운데 건물을 골라서 들어가 보았습니다. 지하 주차장에 주차를 하게 되면 엘리베이터를 타고 1층으로 올라와야 합니다.

1층에 안내데스크가 있고 방문객이 둘러볼 수 있는 공간은 1층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새로 지은 건물이라 물론 깨끗하고 좋습니다. 한켠에 경북도청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계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야경사진, 밝은 사진 등이 경북도청 배경사진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혼자 찍어보려고 만지작 거리고 있으니 안내하는 분이 오셔서 도와 주시네요.






제일 마음에 드는 도청 사진을 골라서 포토라인에 서서 사진을 찍으니까 1분이내로 바로 인화되어 나옵니다. 첫 방문이라 도청이 어떻게 생겼을까 궁금했는데, 이렇게 작은 이벤트라도 있으니 기분이 한층 좋아집니다. 다른 한 켠에는 작은 전시가 마련되어 있었고, 곳곳에 앉을 수 있는 의자도 많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음료 자판기에 돈을 넣고 과일쥬스 1천원짜리 하나씩 먹어보았습니다.

1층 외에는 개방을 안하기 때문에 건물 내부는 더 이상 볼 수가 없었습니다. 건물 외부는 나무가 우거져 있고 정자도 가까이 보이는데, 방문한 날짜가 8월 한창 무더울 때여서 건물 밖에서 오래 있을 상황이 아니었습니다. 건물 안에서 유리창을 통해 외부를 보는 것으로 아쉽지만 경북 도청 방문은 이렇게 끝이 났습니다.

도청 주변으로는 한옥들도 보이고, 아파트 단지를 지나갈 때는 이 곳이 도시인가 싶을 정도로 아파트 단지가 들어서 있습니다. 아직 공사 중인 곳도 보이고 ,,,아직은 그렇게 복잡하고 사람이 많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주변관광지
안동하회마을, 하회세계탈박물관, 안동병산서원, 낙동강, 안동댐, 안동

(c)jjjesssiii...All Right Reserved.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