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여행 여기저기 돌아다니기

여의도 벚꽃 산책

여행. 돌아다니기 여행 돌아다니기 2018. 10. 18. 22:14

여의도 벚꽃 산책


봄이 오면 가장 먼저 기다려 지는 것이 활짝 피는 꽃 입니다. 겨울내내 얼어 있었던 산과 들이 활짝 꽃을 피워 냅니다. 진달래와 개나리가 가장 먼저 봄 소식을 알려 오면 그제야 봄이 온 것을 실감합니다.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여의도로 벚꽃도 감상하고 산책도 할 수 있는 여행을 떠나면 어떨까요.



개나리 등 각양각색의 꽃들

여의도 벚꽃축제



여의도 벚꽃축제

KBS 별관 방향


진달래와 개나리가 반가울 쯤 또 기다려 지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벚꽃이 언제 만개 하느냐 입니다. 영어로는 Cherry blossom이라고 합니다. 해마다 온도 변화에 따라서 벚꽃의 개화 시기가 조금씩 다르지만 4월 초,중순 정도에 만개한 벚꽃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경남 진해와 여의도 윤중로가 대표적인 아름다운 벚꽃 길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의도 만개한 벚꽃

지하철9호선 샛강역-63빌딩 구간에 핀 벚꽃


진해 벚꽃 축제 진해군항제가 있다면 여의도에는 국회의사당 길 윤중로 벚꽃 축제가 있습니다. 남쪽에서부터 벚꽃 만개 소식이 들려오다가 어김없이 서울에도 들려옵니다. 서울에서는 여의도 윤중로에서 벚꽃 만개를 기념하기 위해 벚꽃 축제를 진행합니다.

하얀색과 옅은 분홍색이 어우러져 마치 눈꽃이 피어있는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바람에 흩날려서 떨어질 때면 그야말로 꽃이 비가 되어 내리는 것처럼 보입니다. 바람에 우수수 떨어지는 꽃잎을 사진에 담으며 또 하나의 시간이 추억이 됩니다. 벚꽃의 꽃말은 뛰어난 미인이라고 합니다.

1주일에서 2주일정도 짧은 기간에 끝나버리니까 벚꽃을 제대로 보려면 만개 시기를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기와집 담장에 축 늘어지게 드리워진 벚꽃 가지가 하나의 그림이 됩니다. 가로수 길을 우연히 걷다가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벚꽃을 만난다면 마치 큰 행운이 찾아온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여의도 벚꽃 축제를 가기 위해서는 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 1번 출구로 나와서 10분정도 한강시민공원 방면으로 걸어가면 윤중로를 만날 수 있습니다.


<여의도 벚꽃 축제>
벚꽃 축제 기간에는 무대를 설치하고 공연도 합니다. 윤중로에는 여러 행사 부스들이 설치되어 재미를 한껏 북돋아 줍니다. 햇빛에 비친 벚꽃도 아름답지만 밤에 달빛과 어우러져 은은함을 드러내는 모습도 놓치지 말아야 할 장면입니다. 한강이 바로 내려다 보이고 한강시민공원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나들이를 나온 모습도 보입니다.



마치 캠핑이라도 하는 것처럼 텐트를 치고 휴식을 취하는 서울 시민들도 보입니다. 운동하는 사람, 산책하는 사람, 삼삼오오 모여 앉아서 배달 음식을 시켜 먹는 사람들, 저 멀리 유람선이 움직이는 모습도 보입니다. 강 건너 편으로는 남산서울타워가 우뚝 솟아 있는 것도 보입니다.


<벚꽃 장소>
윤중로 입구에서 시작되는 벚꽃은 국회의사당을 지나고 kbs 별관 건물도 지나고 샛강역을 거쳐 63빌딩까지 쭈욱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봄날 햇살이 따뜻해지고 바람도 잔잔하게 부는 날이면 벚꽃 나들이를 가기에 더 없이 좋은 날 일 것 같습니다. 벚꽃과 함께 어우러져 피어있는 진달래, 개나리, 철쭉, 매화 등 이름을 다 알 수 없는 붉은 색, 노란 색, 파란 색, 보라 색 등 형형색색의 꽃들이 어우러져 그야말로 꽃으로 만들어진 행복한 나라에 온 상상도 합니다.
 

시원한 음료수 한 잔 들고 벚꽃 길을 산책하면서 올 봄에도 어김없이 찾아와 준 꽃들에게 감사인사를 나눠 봅니다. 내년 봄에도 어김없이 찾아와 달라고 부탁도 해 봅니다.  


벚꽃 나무 아래 의자에 앉아서 바람에 휘날리며 떨어지는 잎들을 감상합니다. 아장아장 걸어다니는 아이들이 벚꽃을 닮아 있습니다. 어른들도 꽃을 닮아갑니다. 해가 바뀌면 어김없이 얼었던 산과 들을 녹여줄 것도 부탁합니다. 한가득 만개한 꽃들을 사진으로 담고 내년 봄을 또 기다립니다.  지하철 9호선을 타고 국회의사당역 1번 출구 나와서 10분 정도 걸어갑니다. 


관련글

좀더 많은 여의도 벚꽃 사진 보기

2019 여의도벚꽃축제 일정, 조용한 벚꽃 감상 명소 추천


글 작성이후 운영시간, 가격 등 관련정보 변경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변경사항 등은 인터넷 홈페이지, 전화 등 확인이 필요합니다. 글작성을 위해 어떠한 것도 제공받지 않았습니다. (c)jjjesssiii...All Right Reserved.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