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국 5일장 날짜 (오일장날)여행 다니기

인사동 전통 거리 산책

5일장 돌아다니기(오일장날) 여행 2018. 10. 19. 21:54



인사동 전통 거리 산책
인사동은 한국에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한국의 전통이 그립거나 보고싶을 때 찾는 곳 입니다. 그만큼 우리 생활 속 전통은 우리가 찾아다녀야만 보고 감상할 수 있는 것이 되었습니다. 먹는것 입는것 사는곳이 모두 많이 변했습니다. 전통적인 공간과 시간을 보고 싶다면 인사동 만한 곳은 없는 것 같습니다. 인사동으로 조용한 시간에 산책이라도 나가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는길 대중교통>
인사동을 찾아가기 위해서는 대중교통 지하철 3호선(또는 1호선) 종로3가역 5번출구로 나와서 10분 정도 걸어가야 합니다. 또는 지하철 3호선 안국역 6번 출구로 나와서 5분정도 걸으면 인사동이 나옵니다. 인사동을 놓치지 않고 보려면 안국역 쪽 입구에서 시작하던지 아니면 종로3가역 쪽 입구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종로3가역에서 내려서 탑골공원을 지나고 인사동 입구에 도착하면 공용 화장실, 관광안내소, 야외무대 등이 보입니다. 호텔도 있습니다.

반대로 안국역 쪽 입구에서 시작하면 큰 붓모양 모형을 먼저 만나게 됩니다. 이곳에도 관광안내소가 있습니다. 인사동을 산책하기 위한 방향을 정했다면 이제 천천히 한국의 전통이 스며있는 인사동길을 감상하실 시간입니다. 인사동은 1999년 4월 20일 영국의 엘리자베스 여왕이 방문할 만큼 한국의 전통적인 거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사동 볼거리>
인사동 거리를 산책하다보면 상점 유리창에 엘리자베스 여왕의 사진이 붙어있는 곳이 있습니다. 아마도 이 상점을 방문하셨나 봅니다. 스페인 국왕부부도 인사동을 방문했습니다. 네덜란드 황태자도 또한 인사동을 방문했습니다. 외국 귀빈들이 모두 인사동을 방문하는 것을 보면 인사동이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인사동에는 외국인들 뿐 아니라 한국 사람들에게도 오랜 전통으로 남아있고 자주 접하지 않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전각, 도장, 서예도구, 화랑, 표구점, 미술품 판매, 골동품 상점, 전통공예품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외국인들이 기념품으로 한글 이름으로 도장을 만들어가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그들에게도 한글이 아름답고 이국적으로 보이나 봅니다.

외국인 친구가 방문한다면 인사동에서 한글이름으로 도장을 만들어 주는 것도 큰 선물이 될 거 같습니다. 인사동에는 김치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는 ''뮤지엄 김치간''이 있습니다. 외국인 친구가 방문한다면 인사동에서 체험거리가 풍성해지는 것 같습니다. 서예도구들을 보고 있으면 전통한지에 붓으로 감동적인 시라도 한편 지어보고 싶어집니다. 한지, 붓, 벼루, 먹 이렇게만 있으면 그림도 그릴 수 있고 글도 지을 수 있으니 말입니다.

도자기를 판매하는 상점을 지날 때면 고려 청자, 조선 백자의 아름다움을 다시 한 번 되새겨 봅니다. 외국 사람들의 눈에도 한국 도자기가 아름다워 보이는 게 분명합니다. 종로3가역 쪽 에서 진입해서 인사동 거리를 걷다보면 유명한 커피 체인점을 만나게 됩니다. 그런데 글씨가 영어가 아니라 한글로 써져 있습니다. 외국 관광객도 그림이나 마크를 보고 알아차리는 걸 보니 대단합니다.

만갈래 이상 갈라진다는 '꿀타래' 만드는 기술도 볼거리 중 하나입니다. 한정식을 판매하는 전통음식점도 있습니다. 전통차를 마실 수 있는 찻집도 있습니다. 전통주점도 있습니다. 인사동 주변 볼거리로는 낙원상가가 있습니다. 악기 전문 상가로 관악기, 현악기, 음향장비 등을 판매합니다.

<주변 볼거리 관광지>
안국동쪽 입구 근처에는 조계사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북촌 한옥마을도 가장 인기있는 방문지 중 하나입니다. 인사동에서 산책을 마쳤다면 전통찻집에서 차 한잔 마시고, 전통음식점에서 한식을 먹은 후 인사동에서 가까운 창덕궁을 산책해도 좋습니다. 인사동은 ''차 없는 거리''를 운영합니다. 인사동 주소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 입니다.
(c)jjjesssiii...All Right Reserved.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