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복궁, 조선시대 정궁, 궁궐 구경 가기

광화문 광장에서 경복궁을 바라보면 북악산과 인왕산 그리고 안산에 들러쌓여있는 경복궁의 전경이보입니다. 경복궁의 정문인 광화문 앞에 경복궁을 지키고 있는 해태 상도 보입니다. 광화문 광장이 차가 다니지 않는 광장이 되면서 경복궁을 전망할 수 있는 널찍한 공간이 생겼습니다.

임진왜란 때 나라를 구하신 이순신 장군 동상을 지나면 세종대왕님 동상이 있습니다. 세종대왕님 동상 왼쪽 건물은 공연이나 행사를 하는 세종문화회관입니다. 광화문 광장 지하에는 이순신 장군이 만든 거북선을 관람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광호문 사거리 교보빌딩 옆에는 정자가 있습니다. 이 정자 안에는 비석이 있습니다.

 

 

 



 '고종 즉위  40년 칭경 기념비' 입니다.
비 오는 날이나 햇빛이 쨍쨍한 날 광화문 사거리에서 경복궁과 경복궁을 에워싸고 있는 산들을 보고 있으면 정말 장관입니다. 경복궁의 아름다움과 더불어 500년 조선의 도읍지로서의 역사가 그곳에 숨 쉬고 있으니 말입니다. 그리고 지금 2018년 대한민국의 수도로서 역사는 계속 흐르고 있습니다. 1443년 우리글 한글을 세종대왕님이 창제하시고 우리의 자랑스러운 글이 되어 빛나고 있으니 말입니다. 아름답고 찬란한 문화와 역사가 만들어지고 간직될 것입니다.

경복궁, 조선시대 궁궐 구경 가기

 

경복궁, 조선시대 궁궐 구경 가기

http://www.royalpalace.go.kr/

 


조선시대 정궁 궁궐 경복궁을 관람하기 위해 광화문(정문)을 들어서면 왼쪽에 국립고궁박물관이 있습니다.  그리고 경복궁의 후원인 향원정에 이르면 오른쪽에 국립민속박물관이 있습니다. 두 박물관은 경복궁을 관람하면서 같이 관람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시간을 넉넉히 잡아야 합니다. 향원정 일대는 미국 전기회사에 의해 조선에 처음으로 전기가 설치된 곳입니다. 전구를 발명한 유명한 "토마스 에디슨" 미국 전기회사가 조선의 경복궁에 전기를 설치했다니 놀랍기만 합니다.

경복궁을 모두 관람하고 신무문으로 출구를 정하면 청와대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경복궁 관람 순서>
광화문은 궁궐 경복궁의 정문입니다. 해태가 광화문 앞에 세워져 있습니다. 이 곳 부터 시작해서 광화문을 배경으로 사진도 찍도 입장하면 됩니다. 광화문을 통과하면 오른쪽에 매표소가 있습니다. 광화문을 등지고 반대로 사진을 찍으면 광화문과 궁궐을 같이 화면에 담을 수 있습니다. 광화문에서 세종로 방면으로 사진을 찍으면 세종대왕 동상, 이순신 장군 동상, 세종문화회관 등이 화면에 잡히게 할 수 있습니다.

근정전은 정전입니다. 왼쪽 오른쪽에 품계석이 놓여 있습니다. 근정전 마당에서 북악산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좋은 화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동궁은 궁궐의 동쪽에 있다해서 동궁입니다. 왕세자가 기거하는 공간입니다. 수정전은조선시대 집현전으로 사용되었던 건물입니다. 이 건물에서 ''한글''이 만들어졌다고 하니 소중하게 보존되어야 할 건물입니다. 경회루는 경복궁의 연못과 함께 있는 누각 입니다. 사정전은 임금님의 편전 입니다. 사정전 양쪽으로 천추전과 만춘전이 있습니다. 천추전과 만춘전은 온돌방으로 되어있습니다. 강녕전과 교태전은 각각 임금님과 왕비의 침소입니다. 그리고 자경전, 경복궁의 후원인 향원정 일대, 건청궁, 신무문 순으로 경복궁 관람을 마치면 됩니다.

가는길 교통편: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2번 출구나와서 도보 10분정도. 걸어가야 합니다.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 5번 출구 나오면 연결되어 있습니다.

 

종로 광장시장 구경

동대문 시장, 쇼핑

명동 거리 구경가기

노량진 수산시장 방문하기

강남 터미널 지하 쇼핑몰-비오는날 실내 쇼핑

종로 세운전자상가, 방문 후기 2018년11월

전국 축제 !! 오늘 열리고 있는 전국 축제 알아보기

전국 5일장 날짜 주소 전화번호


글 작성 이후 운영 시간,가격 등 변경 사항이나 글 작성 시 날짜 등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 전화 등 확인이 필요합니다. 글 작성을 위해 어떠한 것도 제공받지 않았습니다.(c)jjjesssiii...All Right Reserved.전재.재배포.재판매.DB 금지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