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산 기차 여행
2018년 7월, 그러고 보니 어느새 여름 휴가철이 되었습니다. 선선한 산과 들 바다로 달려가야 할 만큼 한여름의 더위는 최고 온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동해 바다를 향해 가는 사람, 서해 바다로 가는 사람 모두 제각각 이지만 남쪽 바다 부산으로 기차를 타고 여행을 가도 좋을 거 같습니다.

서울역에서 출발하는 KTX (Korea Train Express) 를 타고 부산역에 내려서 버스 등으로 갈아타고 가야 합니다. 수서역에서 출발하는 SRT (Super Rapid Train)를 타고 부산역에 내릴 수도 있습니다. 부산역에 내려서 해운대까지는 다시 버스 등을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 부산역에 내려서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부산역에서 출발해서 여러 관광지를 두루두루 다닙니다. 부산 시티투어버스 인터넷 사이트에 들어가면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2004년 4월 개통된 KTX는 서울에서 부산까지 2시간 30 이내에 도착하는 초고속 열차입니다. 프랑스에서 만든 떼제베(TGV)가 도입되어 처음으로 운행되었습니다. 수서역에서 부산역으로 출발하는 수서고속철도 SRT는 2016년 12월 개통했습니다. KTX와 SRT는 모두 시속 300km로 달린다고 합니다.

부산 기차 여행

바닷가에서 물놀이를 하려면 물놀이 기구를 모두 챙겨야 합니다. 튜브 물안경 수영복 등,,, 그늘 아래서 시원한 수박 한조각 먹으면 잠시나마 여름을 잊게 될 거 같습니다. 물놀이를 마치고 잠깐 그늘에서 낮잠이라도 잔다면 일상에서 벗어나 누릴 수 있는 꿀잠이 될 것도 같습니다. 해수욕장이라면 역시 부산의 해운대 해수욕장을 꼽을 수 있습니다. 해마다 여름이면 저녁 주요 시간에 방송되는 뉴스에 ‘’ 올해는 더위가 시작되어 해운대에 피서 인파가,,,,‘’ 이렇게 시작되는 뉴스가 방송되곤 합니다. 해운대가 그만큼 여름 더위와 물놀이 휴가를 알리는 대표 해수욕장 중 하나라는 상징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오른쪽으로 고급호텔이 자리하고 있고 끝도 없이 펼쳐진 모래사장이 보입니다. 바다를 바라보아도 끝이 보이지 않습니다.

해운대 해수욕장의 명성만틈이나 고급호텔 등 주변에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해운대 해수욕장 주소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64 전화번호는 051-749-7611~7입니다.

해운대 한 쪽 끝 호텔이 위치한 곳에서 뒤쪽으로 걸어가면 동백섬이 나옵니다. 동백섬 주소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동백로 23입니다. 전화번호는 051)749-7621~4 입니다. 동백섬을 한바퀴 산책하다가 만나게 되는 누리마루 APEC하우스는 해안가에 위치하고 있어 그 아름다움에 반하게 됩니다. 자그맣게 지어놓은 누리마루 건물과 바닷물이 잔잔하게 스며있는 외부와의 조화로움이 절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저 멀리 물안개가 뽀얗게 서려있는 곳에 다리가 어렴풋이 보입니다. 누리마루에서 보이는 그 다리가 아마도 광안대교 인 듯 합니다.

동백섬 누리마루 에서는 2005년 APEC 국제정상회의(경제 지도자 회의.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sia-Pacific Economic Cooperation, APEC.)가 개최되었습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21개국 정상들이 여러 가지 색깔의 두루마기를 입고 있는 모습이 방송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해운대 해수욕장과 동백섬, 그리고 누리마루가 잘 어우러져 규모가 큰 각종 국제회의나 행사를 치르기에 손색이 없는 장소인 듯 합니다.  누리마루 APEC 하우스는 주소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동백로 116입니다. 전화번호는 051)744-3140?입니다. 누리마루 이용시간은 09:00~18:00입니다.

대중가요 노래 가사에도 나오는 ‘’오륙도‘’도 보입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부산에서 거제도를 여행하기 위해서는 거가대교를 지나가야 합니다. 서울의 반포대교 분수가 볼거리라면 부산의 광안대교 야간 조명이 볼거리입니다. 부산에서 또 하나 둘러봐야 할 곳은 유엔기념공원 입니다. 이 곳은 세계 유일의 유엔군 묘지라고 합니다. 공원 관리를 맡고 있는 곳 또한 유엔기념공원국제관리위원회 라고 합니다. 유엔기념공원 (United Nations Memorial Cemetery in Korea, UNMCK) 주소는 부산시 남구 유엔평화로 93(대연4동 779-1). 전화번호는 051-625-0625 입니다.

그 외 부산 ‘’해동용궁사‘’는 불교 사찰인데 바닷가에 접해있어 정말 경관이 아름답습니다. 찰랑거리는 바다와 바로 접해있어서 사찰과 자연이 조화를 이룬 모습이 뛰어난 경관 중 하나입니다. 강원도에는 낙산사 사찰이 바다와 접해있어 경관이 아름답습니다. 해동용궁사 주소는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용궁길 86입니다. 전화번호는 051)722-7744입니다. 입장료는 없습니다.

부산에서 랜드마크라면 이 곳일 것 같습니다. 바로 용두산공원 입니다. 서울에 남산서울타워가 있다면 부산에는 용두산에 부산타워가 있습니다. 부산의 전경을 모두 보고 싶다면 이 곳이 제격일 것 같습니다. 해운대도 보고 기회가 된다면 ‘’Busan International Film Festival 부산국제영화제‘’에 참석해 남포동에 위치한 영화 거리 ‘’BIFF 비프 광장‘’도 둘러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얼마전 영화로도 만들어진 부산의 전통시장 ‘’국제시장‘’에도 방문해 보고, 또한 자갈치 시장에서 싱싱한 해산물을 맛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종로 광장시장 구경

동대문 시장, 쇼핑

명동 거리 구경가기

노량진 수산시장 방문하기

강남 터미널 지하 쇼핑몰-비오는날 실내 쇼핑

종로 세운전자상가, 방문 후기 2018년11월

축제 !! 오늘 열리고 있는 축제 알아보기

전국 5일장 날짜 주소 전화번호

글 작성 이후 운영 시간,가격 등 변경 사항이나 글 작성 시 날짜 등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 전화 등 확인이 필요합니다. 글 작성을 위해 어떠한 것도 제공받지 않았습니다.(c)jjjesssiii...All Right Reserved.전재.재배포.재판매.DB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