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도, 용두암 방문 제주도 여행

제주도는 한 때 한국의 첫번째 신혼여행지 였습니다. 결혼식을 마치면 무조건 한복과 양복을 입은 신랑 신부는 김포공항에서 제주행 비행기를 탔습니다. 신혼여행 사진에는 제주 유채꽃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을 하나 씩은 소장하고 있을 정도였습니다. 김포공항에서 국내선 제주행을 탑승하면 1시간 정도에 제주공항에 도착합니다. 한번도 가보지 않은 제주 섬에 대한 부푼 기대감으로 공항에 내립니다..

 

 

 



제주도는 겨울에도 평균기온이 영상 5도 정도로 한반도에서 가장 따뜻한 섬에 속합니다. 겨울에도 춥지가 않고 지낼만 합니다. 제주는 유네스코에 의해 생물권보전지역, 세계자연유산, 세계지질공원으로 등재되었습니다. 또한 제주 해녀 문화는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인류문화무형유산에 둥재되었습니다. 제주도는 화산섬 입니다. 온도가 섭씨 1천도가 넘는 용암이 한라산 백록담에서 흘러 내려 형성된 섬입니다.

제주도, 용두암 방문 제주도 여행


한라산은 높이가 1천9백5십미터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높은 산 입니다. 화산으로 인해 제주도에 있는 돌에는 공기 구멍처럼 생긴 홈이 있는 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한라산에서 흘러내린 용암은 바다까지 흘러들어 용두암을 만들었습니다. 제주도에는 볼거리가 아주 많습니다. 중문단지에 있는 해변도 아름답고 그 옆에 폭포도 아름답습니다. 용암이 흘러내리면서 생성된 용암 동굴도 구경거리 중 하나 입니다. 또한 용암이 흘러내리면서 생성된 현무암과 제주도의 열대 기후가 만들어 낸 아름다운 숲도 있습니다.

제주도는 영화나 드라마 등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또 최근엔 유명한 연예인들이 제주도로 이주를 많이 하여 더 유명해 졌습니다. 17세기 네덜란드 선박 하멜 일행이 표류하여 도착한 제주도는 이제 가장 핫한 살기좋은 장소가 되었습니다. 역사 기록에 보면 광해군이 유배를 간 곳이고, 추사 김정희 선생도 이곳에서 유배 생활를 했다고 합니다.

제주도에 올레길이 생긴 건 2007년 부터입니다. 처음에는 1코스가 생기고 날을 거듭하면서 17코스까지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올레란 제주도 말로 좁은 골목 이라고 합니다.
제주도 올레길은 그 이후에 다른 지방에서 둘레길 등 이름으로 생겨나 그 인기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지역 여러 곳에 둘레길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산책과 휴식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생겼습니다. 올레길은 바다를 끼고 만들어진 길도 있고 산을 접한 곳, 휴양지 해변을 접한 곳 등 제주도의 아름다운 곳들을 포함하고 있어서 제주도를 맘껏 즐길 수 있는 방법 이기도 합니다.

가방에 마실 물과 먹을 간식거리를 넉넉히 챙겨서 올레길을 여유있게 즐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름에는 물놀이 의복이나 도구를 챙겨가면 해변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면서 물놀이도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제주도에는 먹을 거리도 풍성합니다. 사계절 내내 기온이 영상권을 형성하여 제주도에서만 생산되는 과일이 있습니다. 제주도 감귤, 한라봉은 정말 맛있습니다.  감귤 농장에서는 체험도 가능한 것 같습니다. 또한 바닷가여서 해산물도 풍부합니다. 전복, 소라 등 즉석에서 요리도 해줍니다.

제주 공항에서 가까운 곳부터 관광을 하려면 용두암으로 갑니다. 바위 모양이 용의 머리를 닮았다 해서 용두암인거 같습니다. 제주도에는 3가지가 많다고들 합니다. 바람, 돌, 여자 라고 합니다. 제주도는 화산섬입니다. 그래서 삼다 중 하나 인 돌의 모양이 특이하고 특색이 있습니다. 돌에 구멍이 뚫려있는 것도 같고 공기 구멍이 뚫려있는 것도 같고 그렇게 보입니다. 제주 돌 하르방을 보면 제주 돌의 모습이 어떠한지 알 수 있습니다. 작은 기념품도 있고 크기가 큰 것도 있습니다.

제주 해변이나 제주 돌담을 둘러보면 돌 모양이 모두 화산으로 형성된 현무암 입니다. 바닷가로 가서 용두암을 살펴보면 모양도 아름답지만 돌모양이 모두 화산으로 형성되어 특이합니다. 이처럼 화산으로 이루어진 현무암은 공기 구멍이 있어서 마치 숨을 쉬는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계단을 따라서 쭈욱 내려가면 용두암 바로 앞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돌 모양도 가까이서 볼 수 있습니다. 제주도의 비경 중 하나 입니다. 바다를 향해 표효하는 듯한 용두암의 모습이 사실적으로 보입니다. 파도가 철썩이는 것도 가까이서 볼 수 있습니다. 제주 공항에서 가까운 용두암을 시작으로 제주 여행을 시작해 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용두암 전화번호는 064-728-3601 입니다.

 

종로 광장시장 구경

동대문 시장, 쇼핑

명동 거리 구경가기

노량진 수산시장 방문하기

강남 터미널 지하 쇼핑몰-비오는날 실내 쇼핑

종로 세운전자상가, 방문 후기 2018년11월

축제 !! 오늘 열리고 있는 축제 알아보기

전국 5일장 날짜 주소 전화번호


글 작성 이후 운영 시간,가격 등 변경 사항이나 글 작성 시 날짜 등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 전화 등 확인이 필요합니다. 글 작성을 위해 어떠한 것도 제공받지 않았습니다.(c)jjjesssiii...All Right Reserved.전재.재배포.재판매.DB 금지

 

댓글
댓글쓰기 폼